논문

하루에도 수만개의 글자를 읽고 있습니다. 하루에도 수백장의 종이를 들춰 읽습니다.
이것은 그 읽기에 대한 일기입니다.

GPU Prefilter for Accurate Cubic B-spline Interpolation

[cite]10.1093/comjnl/bxq086[/cite]

1. INTRODUCTION

  • 모든 B-spline이 가지고 있는 문제로 nearest-neighbor에 의한 block-artifact와 linear interpolation에 의한 star-shaped artifact으로 인한 부정확성과, 신호의 smoothing이나 blurring이 있다.
  • 이를 해결하기 위해 Thevenaz이 제안한 적절한 Prefilter를 샘플에 적용하는 방법이 제안되었음
  • 이 논문에서는 GPU버전의 Prefiltered Cubic B-spline 방법을 평가할 것

2. B-SPLINE FILTERING

  • B-spline에 관한 설명

3. PREFILTER

  • 샘플의 적절한 필터링을 통해 Smoothing을 막음

4. CUDA IMPLEMENTATION

  • 구현 코드

5. RESULTS AND DISCUSSION

  • 소스 코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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