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p Motion

Developing Applications in C++ – 4. Visual Studio에서 C++ 프로젝트 준비하기

원문과 원문에서 가져와 본 글에 사용한 영상 및 기타 자료들의 저작권은 Leap Motion에 있습니다.

Visual Studio에서 C++ 프로젝트 준비하기

Leap Motion SDK 프로젝트 패키지에는 Visual Stuido 2008, 2010, 2012용 샘플이 들어있습니다. 그 샘플들을 Leap Motion 프로젝트의 시작점으로 사용해도 되긴 하지만, 그래도 이번 글에서는 어떻게 Leap Motion 프로젝트를 만드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서 이야기하는 대부분의 작업들은 기존의 프로젝트에서 Leap Motion을 지원하도록 추가하는 과정입니다. 이제부터는 Visual Studio 2012 기준으로 이야기하겠습니다.

중요 : 64비트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다면, SDK의 lib\x64 디렉토리에 있는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세요. lib\x86에 있는 것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기존 프로젝트에 Leap Motion을 사용하려면 ;

  1. 기존 프로젝트를 열거나 프로젝트를 새로 만듭니다.
  2. LEAP_SDK 시스템 환경 변수를 컴퓨터에 설치된 Leap Motion SDK 디렉토리를 가리키도록 설정합니다. 이 작업은 꼭 하지 않아도 되지만, 프로젝트에 SDK 파일의 레퍼런스를 등록하는 작업을 간단하게 만들어줍니다. (시스템 환경 변수는 윈도우 시스템 등록정보 다이얼로그에서 만들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3. 프로젝트 > 속성 메뉴를 이용하여 프로젝트 속성 페이지를 엷니다.
  4. 디버그용 설정을 합니다.
    1. 디버그 모드를 선택합니다.
    2. SDK include 디렉토리를 프로젝트에 추가합니다.
      1. Configuration 속성에서 C/C++ General을 선택합니다.
      2. 속성 패널에서 SDK include 디렉토리를 Additional Include Directories에 아래와 같이 추가합니다.
        $(LEAP_SDK)\include
        LEAP_SDK는 방금 전 만들었던 시스템 환경변수 입니다. 환경변수를 사용하고 싶지 않으면 알맞은 경로명을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3. 라이브러리를 추가합니다.
      1. Configuration 속성에서 Linker > General을 선택합니다.
      2. 속성 패널에서 SDK의 lib\x86 디렉토리(64비트에서는 lib\x64)를 Additional Library Directories에 아래와 같이 추가합니다.
        $(LEAP_SDK)\lib\x86
      3. Linker > Input을 선택합니다.
      4. Leapd.lib를 Additional Dependencies에 추가합니다.
    4. Leap Motion 라이브러리가 프로젝트가 빌드된 곳에 복사되도록 Post-Build Event를 추가합니다.
      1. Configuration 속성에서 Build Events > Post Build Event를 선택합니다.
      2. 파일이 복사되도록 Command Line을 수정합니다.

        msvcp100d.dll과 msvcr100d.dll 라이브러리는 디버그 모드일 때만 필요합니다. 릴리스모드에서는 Leap.dll만 복사하면 됩니다.
    5. 릴리스 모드 설정을 합니다.
      1. 릴리스 모드를 선택합니다.
      2. SDK include 디렉토리를 추가합니다.
      3. 라이브러리 디렉토리와 라이브러리를 추가합니다. 이때 Leapd.lib가 아닌 Leap.lib를 사용합니다.
      4. Post-Build Event에 Leap.dll이 복사되도록 등록합니다.

자 이제 코드를 작성합시다.

 


Add a Comment Track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