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충우돌

PasswordBox 저장한 비밀번호 csv로 변환하기

별 제한 조건이 없이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던 PasswordBox가 Intel TrueKey로 넘어가면서 저장할 수 있는 계정이 15개로 줄어버렸습니다. 아직은 TrueKey로 마이그레이션하지 않으면 계속 사용할 수 있는 모양이지만 언제 없어질지 몰라 불안하게 쓰는 상황에서 PasswordBox의 비밀번호를 모두 꺼내야 하였습니다. 하지만 PasswordBox에서 내보내기 기능을 제공하지 않아 이리저리 찾아보았습니다.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먼저 한 사이트에 한 계정만 사용하는 경우에는 간단하게 자바스크립트 복사로 CSV로 저장하기가 가능합니다.

https://github.com/klingenm/passwordbox-export

PasswordBox 크롬 확장 기능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 개발자 도구로 들어간 뒤, 콘솔에 export2.js의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넣으면 끝입니다.

하지만 한 사이트에 여러 계정이 등록된 경우 이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더 강력한 툴을 사용해야만 합니다.

https://github.com/mobilesam/pb-export

node.js로 동작하는 이 모듈은 PasswordBox에 직접 접속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npm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https://nodejs.org에서 node.js를 내려받아 설치합니다. 설치 후에는 명령 창(cmd)에서 np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npm을 이용하여 pb-export를 설치하고 이를 실행시키면 PasswordBox 아이디와 비밀번호 인증 후에 자신의 비밀번호가 담긴 csv 파일이 생성됩니다.

사용이 끝난 뒤 필요없어진 모듈을 삭제하면 됩니다.


Add a Comment Track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