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p Motion

Developing Applications in C++ – 3. 커맨드 라인에서의 컴파일과 링킹

원문과 원문에서 가져와 본 글에 사용한 영상 및 기타 자료들의 저작권은 Leap Motion에 있습니다.

커맨드 라인에서의 컴파일과 링킹

이제부터 나올 내용은 Leap Motion을 쓰는 C++ 프로그램을 터미널 윈도우에서 어떻게 컴파일 하는지를 설명하는 내용입니다. 이제 SDK 안에 있는 Sample.cpp를 컴파일하고 실행할텐데, 지금부터는 커맨드라인에서 현재 작업 디렉토리는 SDK 샘플 디렉토리로 되어있다는 가정 하에 진행합니다.

Windows

커맨드 라인에서 컴파일을 하려면 Visual Stuido에 있는 명령 프롬프트를 이용해서 Visual C++ 컴파일러를 실행하는 것이 제일 간단합니다. 왜냐면 Visual Studio의 명령 프롬프트는 모든 환경 변수를 자동으로 설정해주어 컴파일러와 링커를 실행하는게 아주 간단해지기 때문이죠.

Leap Motion SDK는 32/64비트, 디버그/릴리스 환경에 따라서 각각 별도의 라이브러리를 제공합니다. 다른 라이브러리들과 마찬가지로 디버그 버전의 라이브러리는 맨 뒤에 글자 d가 붙도록 되어있습니다. 예를들면 Leap.dll에 해당하는 것은 Leapd.dll인것 같은 식이죠. 또한 디버그 버전은 Microsoft Visual C++ Runtime Redistributable 캐피지의 msvcp100d.dll과 msvcr100d.dll 파일이 필요합니다. 사용자 환경에 파일이 없을 경우에는 Leap Motion SDK에 있는 파일을 이용하여도 됩니다. 두 파일의 릴리스 버전용 파일은 Leap Motion Software를 설치할 때 같이 설치되므로 따로 배포하는데 신경쓰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아래는 예제입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과 같이 디버그 모드에서는 컴파일 후 추가로 필요한 두 파일을 복사하고 있습니다.

디버그 32비트:

디버그 64비트:

릴리스 32비트:

릴리스 64비트:

 


Add a Comment Track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