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U Prefilter for Accurate Cubic B-spline Interpolation
[cite]10.1093/comjnl/bxq086[/cite]
1. INTRODUCTION
- 모든 B-spline이 가지고 있는 문제로 nearest-neighbor에 의한 block-artifact와 linear interpolation에 의한 star-shaped artifact으로 인한 부정확성과, 신호의 smoothing이나 blurring이 있다.
- 이를 해결하기 위해 Thevenaz이 제안한 적절한 Prefilter를 샘플에 적용하는 방법이 제안되었음
- 이 논문에서는 GPU버전의 Prefiltered Cubic B-spline 방법을 평가할 것
2. B-SPLINE FILTERING
- B-spline에 관한 설명
3. PREFILTER
- 샘플의 적절한 필터링을 통해 Smoothing을 막음
4. CUDA IMPLEMENTATION
- 구현 코드
5. RESULTS AND DISCUSSION
- 소스 코드 제공